대현CTS(주)

지하주차장 제습기 결로현상 쉽게 해결하는 방법 본문

대현CTS(주) 임대제품/제빙기, 제습기

지하주차장 제습기 결로현상 쉽게 해결하는 방법

대현CTS(주) 2024. 5. 2. 17:52

 

 

안녕하세요! 대현CTS(주) 인사드립니다.

 

요즘은 새롭게 건설하는 아파트, 대단지 빌라, 오피스텔, 오피스 건물 등에는 제습기가 필수로 사용이 되고 있는데 제습기는 보통 이러한 건물들에 엘리베이터실에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는데요. 건물 내부에 있는 엘리베이터실 말고도 지하 주차장에도 제습기는 필수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덥고 습한 날씨에 건물 내부의 벽이나 바닥, 천장 등에 물이 흥건하게 생기는 결로현상이 나타나는데 이를 바로 잡기 위해서는 지하주차장제습기를 가동시켜 적정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하주차장지상보다 온도가 낮으며 공기를 순환시키는데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에 습기가 외부로 쉽게 배출이 안되면서 이로 인해 콘크리트 겉면에 습기가 맺히는 결로현상이 발생합니다. 건물 콘크리트는 높은 수분 흡수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방수의 기능이 약해 약간의 습기에도 콘크리트 내부로 스며들게 되면서 철근 부식이나 부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지하주차장제습기를 통해서 습기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습도가 높은 지하주차장은 제습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주차되어 있는 차량들에도 문제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차량 내부와 외부의 온도차이로 인한 결로현상이 나타나고 특히나 여름 장마철에는 외부의 습한 공기가 지하주차장으로 들어오게 되면서 차량 내부로 유입이 되고 차량에 결로현상으로 인한 자동차 부품의 부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차량 내부에 유입된 습기는 결로현상을 비롯해서 곰팡이가 나타나고 곰팡이가 생기면서 불쾌한 냄새와 악취로 이어집니다. 또 지하주차장 습기를 해결하지 않으면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높은 습도로 차량 부품 손상으로 이어지면서 지하주차장제습기는 여름철 필수입니다. 지하주차장은 많은 차량이 주차되어 있기 때문에 높은 습기를 해결하지 않으면 바닥에 물방울이 맺히면서 흥건해지고 차량이 미끄러지는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안전사고를 위해 지하주차장은 제습기를 필수 설치하여 큰 사고를 예방해야 합니다.

 

지하주차장제습기는 건물 지하를 제외하고도 습기가 높은 장소나 습기에 취약한 물건을 보관하는 섬유공장이나 식품창고, 도서관, 전산실, 제면소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제습기는 보통 일일 제습량으로 제품 선택을 하고 보통은 사용 면적 두 배의 일일 제습량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지하주차장 면적이 100평이라면 보통 일일 제습량 200ℓ 제습기를 사용합니다. 만약 결로현상이 심할 경우에는 더 높은 일일 제습량의 제습기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층고가 다른 건물보다 높을 경우에도 더 높은 제습량을 가진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제습기에 표기된 일일 제습량같은 경우 사용 장소의 온도가 30도 이상인 환경에서 제습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하기 때문에 사용 장소 온도가 많이 낮다면 제대로 된 제습 효과를 발휘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저희 대현CTS(주)는 다양한 곳에서 제대로 된 제습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일일 제습량의 지하주차장제습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일 제습량이 80~350ℓ까지의 제습기를 보유하고 있으니 오늘 알아본 지하주차장제습기를 알아보고 계신다면 저희 대현CTS(주)에서 저렴한 비용, 합리적인 비용으로 임대 도와드리고 있으니 연락주세요!

 

 

▼ 지하주차장 제습기 문의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