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현CTS(주)

지하주차장 습기제거 대용량 제습기로 확실하게 해결 본문

대현CTS(주) 임대제품/제빙기, 제습기

지하주차장 습기제거 대용량 제습기로 확실하게 해결

대현CTS(주) 2024. 6. 11. 17:45

 

 

안녕하세요! 대현CTS(주) 인사드립니다 :)

 

이제 30도가 넘는 낮 기온데 날씨가 많이 더워지고 있는 요즘 주말엔 비가 계속적으로 내리고 있는데요. 작년보다 많은 양의 비가 내릴 거라고 하는 올여름, 여름철에는 많은 비로 습도가 높아지면서 제습기 사용하는 곳이 많습니다.

 

여름에 지하에 들어가면 시원한 느낌을 받기도 하지만 꿉꿉하고 높은 습도를 몸으로 느끼신 적이 있을텐데요. 오늘은 여름을 대비해 지하주차장 습기제거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주차장은 더운 공기와 습도가 빠르게 생기게 되는데 이로 인해 주차된 차량에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습도가 높으면 차량 내부에 곰팡이가 생기거나 자동차 부품이 부식될 가능성이 높으며 지하주차장 바닥에는 온도차로 인해 결로현상이 발생해 차량이 이동할 때 미끄러지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조심해야 합니다.

 

 

지하주차장에 주차되어 있는 많은 차량의 손상, 인명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지하주차장 습기제거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지하주차장 습기제거를 하지 않게 되면 결로현상이 가장 먼저 발생하게 되는데요. 결로현상은 표면의 온도가 노점 온도보다 낮을 때 표면에 닿은 공기가 냉각이 되면서 공기 중 수증기가 배출되고 지하주차장 내부 벽이나 천장, 바닥에 물방울이 맺히는 결로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지하주차장은 위치 특성상 바깥의 뜨거운 공기와 습도가 빠르게 생기며 지하주차장 내부의 차가운 면에 닿게 되면서 공기 냉각으로 결로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지하주차장 결로현상은 여름에 유독 많이 발생하는데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동안에 언제든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깥과 안쪽의 온도와 습도에 연관성이 있는데요.

 

 

쉽게 말하면 더운 여름에 비가 많이 내리는 장마시즌 에어컨을 가동시키면 창문에 물방울이 맺히는 현상을 보신 적이 있으실텐데요. 이 현상을 바로 결로현상이라고 합니다.

 

지하주차장 습기제거가 필요해 저희 대현CTS(주)로 연락주시는 현장을 보면 백화점 지하주차장이나 아파트 지하주차장, 대형마트 지하주차장 등 면적이 넓은 곳에서 많은 문의를 주십니다. 지하주차장은 보통 에폭시나 우레탄 등으로 되어 있어 결로현상이 나타나는 수막현상으로 차량이 이동할 때 바퀴가 미끄러지면서 내부 구조물을 들이 받거나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습기제거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하주차장에서 결로현상이 발생하는 것은 공기 중에 수분이 많이 차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 많은 수분으로 인해서 주차장 내부 차량에 곰팡이가 발생할 수 있고 높은 습도로 인해서 설치되어 있는 소방시설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소방시설 기기는 습도에 예민하기 때문에 결로현상이 나타나 이로 인해 오작동이나 고장이 날 수 있어 지하주차장의 습기제거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지하주차장 습기제거 목적으로 제습기를 고려해본다면 반드시 아래 내용을 확인하고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첫째, 제습기의 종류

지하주차장은 면적이 넓기 때문에 보통 대용량의 제습이 되는 제습기를 사용합니다. 대용량 제습기는 장애물이 없는 지하주차장의 습기제거를 할 때 주로 사용이 되고 있으며 중간 용량의 제습기는 규모가 많이 넓지 않은 곳에서 사용을 합니다.

 

 

둘째, 설치 위치

지하주차장 습기제거를 위해서 제습기 설치를 한다면 습기가 생기는 원인과 구조에 따라서 위치 선정을 해야 합니다. 지하주차장에 습기가 발생하는 원인이 명확하다면 원인 근처 자리에 설치하는 것이 좋으며 주차장 출입구, 환풍기 주변에는 설치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제습기 용량

지하주차장에 제습기를 설치할 때는 온도가 가장 중요한데요. 현장 온도가 30℃ 미만일 경우에는 해당 제습기의 원래 제습량보다 제습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또 면적이 넓은 곳에 너무 작은 제습기를 사용하면 제습효과가 떨어지기도 하며 반대로 너무 큰 용량을 사용하면 과도한 전기요금이 발생할 수 있어 현장에 적합한 제습기 용량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80ℓ~260ℓ의 다양한 일일 제습량 제습기를 보유하고 있는 대현CTS(주)는 30년 이상의 전문가가 직접 제품 관리와 A/S를 진행합니다. 더워지는 날씨와 다가올 장마철에 눅눅한 습기를 예방하기 위해서 제습기임대를 알아보고 계신다면 저희 대현CTS(주)로 연락주세요! 빠른 상담과 합리적인 비용으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여름철 여러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동식에어컨, 30인치 대형 선풍기, 배풍기도 임대 가능하니 많은 문의 주세요!

 

 

▼ 지하주차장 습기제거 제습기임대 문의하기 ▼